티스토리 뷰
성공하는 유튜브 채널이 되기 위한 조건.
본 내용은 유튜브 채널명 유튜브랩의 강의를 정리 첨삭한 것입니다.
- 컨셉과 브랜드
채널에 컨셉과 브랜드가 명확해야 한다.
게임영상하면서 영화리뷰하는 채널은 채널방문자가 헷갈려 하기 때문에 재방문을 안하게 된다.
- 영상과 내용은 최대한 가볍게 만들어라. - 지속성을 위해
유튜브에 목숨걸지 마라.
목숨을 걸면 정말 목숨이 왔다갔다 한다.
유튜브는 돌에 물을 주고 싹이 나길 기다리는 것과 같다.
작게는 6개월 길면 수년의 세월이 걸린다.
그러므로 지속성을 위해 최대한 가볍고 쉽게 만들어라. - 이는 나중에 언급할 업로드 횟수와도 직결된다.
- 허브 컨텐츠와 히어로 컨텐츠를 번갈아가며 운영하라.
허브 컨텐츠: 내 채널의 주요한 내용을 가진 컨텐츠, 미용, 게임, 리뷰, 하우투 등
히어로 컨텐츠: 내 허브 컨텐츠와 연관이 된 이벤트 중 세간의 주목을 끌만한 이벤트를 미리 감지하여
그와 관련된 컨텐츠를 만드는 것.
-예를 들면 내 허브 컨텐츠는 영화 리뷰인데, 아카데미 시상식 즈음 미리 아카데미와 관련된 영상을 제작해서 유포.
하지만 궁극적으로 허브냐 히어로냐는 구분은 시청자가 한다.
채널의 성장을 위해서는 허브와 히어로 컨텐츠는 번갈아가면서 지속되어야 한다.
왜냐면 허브만 하게 되면 시청자나 구독자의 유입이 없다.
히어로를 통해 확 끌어들이고 끌어들인 시청자가 허브내용을 보고 눌러앉게 되고
다시 일정시간이 지나면 히어로로 또 끌어들이고 하는 식으로
번갈아가면서 진행해야 시청자가 확보된다.
끝
저자 릭박사는 현재 유튜브에서 릭박사 Lab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채널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를 잡아끄는 영상 제목 짓기 (0) | 2018.05.10 |
---|---|
유튜브 수익창출 루트 (0) | 2018.05.10 |
유튜브 채널 개설 전락의 중요한 개념 3가지 (0) | 2018.05.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