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채널 개설 전락의 중요한 개념 3가지


틈새시장을 찾자 
틈새시장을 찾는다.
틈새시장 공략이라는 것은 소수에게 어필하고 대중에게는 어필이 어렵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착각하고 대중적인 것을 하는데, 
그것은 채널 성장에 걸림돌이 된다..

대중적인 것을 하는 것은
내 자원이 10이 있어서 나누어 1씩 투자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독자는 1을 받고 만족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1명에게 베프와 같이 모든 것을, 10의 자원을 모두 주는 털어주는 채널을 만들어야 충성도 높은 구독자가 생긴다.

아무나 못따라오게 하자
진입장벽.

내가 위의 것을 잘하고 있어도 내가 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모두 따라할 수 있으면
내가 구축한 것을 잃을 수 있다. 그래서 나만의 독특함을 가져야 한다.
자신만의 캐릭터 같은 것.
혹은 전문성.
혹은 독창성.


대중적인 이슈를 통해 널리 알리기.
내 채널을 널리 알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대중적인 미끼를 - 대문을 - 만들어서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어야 한다.
누구나 좋아할 법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아야 한다.

그리고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 
이 사람들 중의 일부를 진심으로 사로잡을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끝.



저자 릭박사는 현재 유튜브에서 릭박사 Lab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